함께 나누는 자료창고

데이비드 호킨스박사의 '기적수업'강연

aossaz 2010. 8. 3. 15:18

 

 

 

 

 

 

기적수업(A Course in Miracles)

 

1977년 미국 콜롬비아대의 심리학교수인 헬렌 슈크만의 내면의 소리에 따라...

 

그녀와 그녀의 학과동료인 윌리암 데포트가 저술한 내용입니다. 

 

이후 미국의 많은 영성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하네요...

 

 

<헬렌 슈크만 교수>

 

총 365개 less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1년동안 매일 한 구절씩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죠

 

(같은 심리학자인데...ㅎㅎㅎ..............어쨌든....수고들 하셨삼...^^)

 

 

아래 파일은....

 

의식혁명...나의 눈, 호모스피리투스, 내안의 참나를 만나다... 의식 수준을 넘어서...등의 저서로

 

잘 알려진 데이비드 호킨스박사가 기적수업(A Course in Miracles)

 

"기적수업을 통해 질병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기"

 

(Giving up illness and not recognizing death)에 대해 강연한 내용인 듯 합니다.

 

호킨스박사가 해설을 할 정도면.... 호킨스박사도 인정하는 내용인가 봅니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

 

 

 

참고로... 기적 수업(A Course in Miracle)의 영문전체원본은 아래 사이트에 있습니다.

 

http://www.acim.org/Lessons/toc.html

 

 

 

물론 해설을 달기도 했지만 원문은....짧은 글....로 되어 있어 좋군요

 

  

 

자성의 집..리버스코스에서 배운 내용과 유사한 내용이 lesson 1부터 나옵니다.

 

기적수업 내용을 보면서...리버스코스나 ABC코스에 정말 엄청난 내용이 압축되어 있었구나 하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Lesson 1

Nothing I see in this room [on this street, from this window, in this place] means anything.

 

뭔지 아시죠?...............ㅎㅎㅎ...

 

"이것은....내가 아니다 내가 지어낸 것이다..."

 

"이것은... 우주가 아니다..내가 지어낸 것이다..."

 

이것을 응용해서 자기 방에 있는 사물들 하나하나에 대해 연습을 시작하네요....^^

 

영적 공부의 걸음마를 시작하는 듯해서 깜찍하고....귀엽습니다...ㅎㅎㅎ

 

 

 위에 말씀드린...질병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는 것에 대한 호킨스박사의 특강자료를 올립니다.

 

 

기적수업.hwp

 

 

 

참고로 '기적수업'에 대한 한글해설서가 나와 있네요...

 

 

 

"기적으로 이끄는 수업"(강구영 저, 정신세계사)

 

 

 참고로 기적으로 이끄는 수업의 목차입니다.

 

 

《기적수업》에 대하여

  머리말

《기적수업》이란 어떤 책인가? ― 〈Introduction〉
《기적수업》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 〈What It Says〉
1 용서 ― 〈What Is Forgiveness?〉
2 구원 ― 〈What Is Salvation?〉
3 세상 ― 〈What Is the World?〉
4 죄 ― 〈What Is Sin?〉
5 몸 ― 〈What Is the Body?〉
6 그리스도 ― 〈What Is the Christ?〉
7 성령 ― 〈What Is the Holy Spirit?〉
8 실재 세상― 〈What Is the Real World?〉
9 재림 ― 〈What Is the Second Coming?〉
10 최후의 심판 ― 〈What Is the Last Judgement?〉
11 창조 ― 〈What Is Creation?〉
12 에고 ― 〈What Is the Ego?〉
13 기적 ― 〈What Is a Miracle?〉
14 나 ― 〈What Am I?〉

맺음말 ― 분리의 역사

 

 

 

 

무언가....제가 하고싶고....

 

하게 될 일과 닿아 있는 듯 해서...그냥...기분이 좋네요...ㅎㅎㅎ

 

 

기적수업.hwp
0.0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