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야기/사랑의 솔리데리티

사랑의 솔리데리티 - 돈주는 이상한 소매치기단

aossaz 2009. 8. 22. 18:08

 

 

 

 

돈 주는 ‘이상한’ 소매치기단

 

런던서 행인주머니에 슬쩍 4만원 넣어줘

 

"국민에 기쁨주려…"

 

 

영국 런던을 여행하는 사람은 길거리에 다닐 때 자신의 주머니나 핸드백을 잘 살펴봐야 하겠다. 모르는 사이 누군가 지폐를 넣어 주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최근 영국 런던에 행인의 주머니에 무작위로 돈을 넣어 주는 ‘이상한’ 소매치기단이 등장했다고 19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런던 시내를 활보하는 이 같은 소매치기단은 20여명. 활동 무대는 트래펄가 광장이나 코벤트 가든과 같은 중심지역이다. 이들은 행인의 지갑이 조금 열렸거나 주머니에 빈틈이 보이면 무작정 5∼20파운드(약 4만원) 지폐를 넣어준다.

 

이 같은 엉뚱한 소매치기는 신종 범죄가 아니라 자선행사로 기획된 것이다. ‘자선 소매치기단’은 ‘토크토크(TalkTalk)’라는 영국 통신회사가 기획했다. 최근 경제난에 어려움을 겪는 영국인들에게 뜻하지 않은 기쁨을 주기 위해 이처럼 독특한 방법으로 기부하고 있는 것이다.

토크토크 측은 모두 10만파운드(약 2억원)를 자선 소매치기 방식으로 나눠 줄 계획이다. 현재는 ‘활동무대’를 런던 일대로 국한하고 있지만 조만간 영국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자선 소매치기단은 실제 전직 소매치기들로 구성돼 일 처리에도 빈틈이 없다. 하지만 토크토크 측은 만약에 있을지 모르는 사회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경찰에 이 같은 계획을 통보했다.

 

지금까지 반응은 긍정적이다. 공돈이 생긴 사람은 물론이고 이 일에 동참한 전직 소매치기들까지 이색 자선행사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세계일보 안석호기자 09년 8월 22일 기사

 

 

이 행사에 참여한 전직 소매치기들도 자신에 대한 죄책감을 덜고 새로운 사람이 되기위한 마음이 들었다고 하네요....^^.......누나 좋고..매부좋고...

 

 

저는..............이런 일이 마구마구 생겨..

 

재미있고..훈훈한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