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야기/깨달음의 길

물음과 답

aossaz 2009. 12. 22. 23:41

 

 

 

 

<물음>

 

 " 나는 무엇인가.... ??? "


   자신에게 물어 보십시오

   그리고 내면의 답을 기다려 보십시오

   그 답을 스스로 얻을 때까지 당신은 가야합니다....

 

 

<물음(2)>

 

" 나는 무엇인가... ??? "


   자신에게 물어 보십시오

   그 답이 내면에서 떠오를 때 까지 

   당신은 더 가야 합니다....

 

 


 

오늘 스승님의 이 짧은 두 글을 보고...

 

연구실을 걸어 나오면서 내게 물었다.

 

"나는 무엇인가?"...."나는 무엇인가?"

 

 

지하철을 타...문앞에 비친 내 모습을 보자...

 

문득 이런 말이 떠올랐다.

 

"나는 모든 것이다"

 

 

그리고 잠시 생각에 잠겨본다.

 

그 얼마동안 내가 힘들고 지쳤던 것...

 

모두 마음이 지어내고 있었구나...마음이 지어낸 것이 내게 나타나고 있었구나..

 

마음이 지어낸 것은... 느끼고 경험하면 될것을...ㅎㅎㅎ

 

느끼기를 한다..

 

점차 몸과 마음이 가벼워진다...

 

 

 

지하철을 갈아탄 후

 

다시 차창에 비친 내 모습을 본다.

 

예전처럼

 

"예전에는 네가 나였더니...이제 내가 너로구나..."는 생각이 떠올라

 

미소를 지으며 지하철 이곳 저곳을 보는데....

 

다시 이런 말이 떠오른다.

 

 

"보이는 것이 모두  나요....들리는 것도 모두 나다...

 

나는 모든 것이다...."

 

....(((+)))

 

 

 

어디에나 있기에...어디에도 없는....'나'

 

오랜만에....

 

그 '나'에서 비롯된 깊은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느낀다...

 

마을버스에서 내려...집으로 걸어오는 길에..

 

 

별빛나는 겨울밤...

 

마음은 바람에 날리우고...몸은 걸어진다.

 

 

 

 

 

 

'길이야기 > 깨달음의 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죽이던 꿈들  (0) 2010.02.13
빛의 띠....  (0) 2010.01.12
No Truth...No Evidence...  (0) 2009.12.14
빛의 굴절뒤에 나타난 7개의 태양  (0) 2009.12.14
11월 1일의 꿈..채권과 무지개길  (0) 2009.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