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야기/깨달음의 길

기적수업이란 책을 읽으면서 꾼 꿈(3)

aossaz 2014. 4. 24. 21:58

 

 

방금 연구실에서.... 잠을 다가... 꾼 꿈이다.

 

"사격.... 김용현교수, 길을 잃음... 사격장을 찾아감, 주리애교수

 

심무식, 2개의 탄환...사격을 못함...

 

대학원 전공대표(서양화를 그린다고 함).....

 

 

 

내 연구실(꿈속에서 내 연구실이 어찌나 큰지)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

 

한편에는 교직원들이....

 

다른 한편에는.... 대학원생들이 있다.

 

학생들은..... 학교의 처리방식(자건거 공동구매 관련?)에 불만을 갖고

 

일종의 시위를 하고 있는 상태다.

 

직원들은.... 이에 대해 방어하고 막으려 하고 있다.

 

이 둘은 서로에 대해 분노하고 있으며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나는 꿈속에서도 대학원장이다)

 

 

나는 사람들을 이 분위기를 즐겁고 어울리는 분위기로 바꾸자고 제안한다.

 

사람들은 흔쾌히 따라온다.

 

한 사람씩 나가서.... 혹은.... 여러 사람이 나가서... (직원들의 춤은... 무한대 8의 모양으로

 

이루어진다)... 공연을 한다. 

 

학생들도 직원들도...그동안 드러내지 않았던....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드러낸다.

 

노래도 하고...춤도 추고....자신의 작품도 전시(한복양식으로 만든...조그만 작품들)한다.

 

대립하던 학생들도...직원들도 서로 마음을 열고 

 

함께 어우러져 축제를 즐긴다.

 

대립의 분위기가 ....화합의 분위기로 완전히 바뀌었다.

 

학생중에 나이든 여성분 하나는... 공연중...'중도사상'을 공부했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화답으로 '나가쥬나' 이렇게 웃으면서 화답한다....

 

(예전에...나가쥬나-용수보살과 관련된 꿈이 있다...그것도 하얀 책...에 대한 꿈이었다.)

http://blog.daum.net/vialux/476

 

 

즐거운 공연이 계속되었다.

 

공연이 끝나갈 무렵....나는 내가 갖고 왔던...총... (K2)을 찾는다.

 

그런데....총이 없다.

 

어느덧 사람들은 사라지고... 다른 사람들이 있다.

 

영화를 상영하는데.... 전쟁과 관련된 장편영화다.

 

나는 총을 찾다가....그냥 포기하고... 그방을 나가려고 한다.

 

 

문득.... 이 노래가 생각나...가사를 적어본다.

 

                                                            평화의 기도

 

 

주여 나를 평화의 도구로 써주소서
미움이 있는곳에 사랑을
상처가 있는곳에 용서를
분열이 있는곳에 일치를
의혹이 있는곳에 믿음을 심게 하소서

위로받기 보다는 위로하며
이해받기 보다는 이해하며
사랑받기 보다는 사랑하며
주님을 온전히 믿음으로
영생을 얻기 때문이니
주여 나를 평화의 도구로 써주소서


오류가 있는곳에 진리를
절망이 있는곳에 희망을
어둠이 있는곳에 광명을
슬픔이 있는곳에 기쁨을 심게 하소서

위로받기 보다는 위로하며
이해받기 보다는 이해하며
사랑받기 보다는 사랑하며
주님을 온전히 믿음으로
영생을 얻기 때문이니
주여 나를 평화의 도구로 써주소서

 

아` 멘~

 

 

 

이 날 오전의 에피소드(주차장 아저씨의 분노변화)

이 번주 일요일의 에피소드(교회 부모님, 분노)